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동아리

융합보건학과 동아리

1. 도비 DOBI (보건 데이터분석 학술 동아리)

도비 DOBI는 Data Open Better (health) Idea의 약자로 이화여자대학교 융합보건학과 보건데이터분석 학술 동아리입니다. 통계 데이터 분석이 떠오르고 있는 요즘, 의료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융합보건학과 학생들 중 통계 및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온라인 강의를 통해 데이터 분석 도구(R, SAS 중 택 1)를 공부하며 기초적인 분석 능력을 키워나가는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스터디 외에도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진행, 여러 공모전 및 학술대회 참가, 데이터 분석 세미나 참가와 같은 실무적으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여러 활동들도 진행합니다.

2. 헤와 HEWA (절주 동아리)

이화여자대학교 절주동아리HEWA는 ‘Happy Ewha Without Alcohol’의 약자로 보건복지부와 대한보건협회의 지원을 받아 캠퍼스 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 및 음주폐해예방과 학내 건전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및 제도 마련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학과 내 절주동아리입니다. 대학구성원들의 음주폐해에 대한 인식제고와 대학생들의 책임있는 음주문화 실천 및 확산 대학 내 음주폐해예방 및 음주규제정책 지지를 위해 앞장서고자 합니다.

3. 이화보건학회

이화보건학회는 보건학 전공 학생들이 다학제적 접근을 바탕으로 보건 전문가로서의 정체성을 인지하는 기반이 되고자 합니다. 이화보건학회 정기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보건 이슈에 대한 발제와 토의를 진행하며 일상 속 건강결정요인을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대내외 활동 지원을 통해, 연구 내용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 스스로의 건강을 통제하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 기여하고자, 세미나 주제별로 시각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

4.이화 건강서포터즈(Ewha Health Supporters)

이화 건강서포터즈(Ewha Health Supporters)는 융합보건학과 전공생들이 “heatlh for all”을 목표로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관련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하고, 널리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보건/의료/건강에 대한 이슈 및 정보, 스터디(자료조사/논문), 캠페인/공모전/의료 관련 활동 등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들을 콘텐츠로 기획하여 SNS나 대면 방식으로 널리 알립니다.

본 동아리는 타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학 전공생들이 건강알리미로써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볼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예비 보건리더로서 배움의 실천을 위한 다양한 의료봉사 및 캠페인/공모전에 참여하고, 보건의료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논문 및 시사이슈 스터디를 자체적으로 진행합니다.

5. 에파 EHPA (건강증진 동아리)

EHPA는 이화여자대학교 융합보건학과 소속 건강증진 동아리로, Ewha Health Promotion Assembly의 약자입니다. EHPA에서는 보건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매년 다양한 건강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체육과학부 동아리

1. ESSA (축구 동아리)

이화여자대학교 체육과학부 축구동아리 ESSA입니다. ESSA는 2007년 창단 이래 매 대회 우승 후보로 불리는 강팀 중 하나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축구 실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팀원들 간의 끈끈한 정, 화목한 동아리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누구나 이싸의 부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2. EFS (농구 동아리)

2008년부터 이어져온 농구동아리 EFS입니다. EFS는 EWHA FREE STYLE의 약자로 누구나 자유로운 스타일로 즐기는 농구동아리입니다! 농구에 관심있거나,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 함께 농구를 하면서 기술을 발전하고, 팀워크를 다지는 훈련을 통해서 대회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3. SMASH (테니스 동아리)

저희는 테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는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테니스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난이도 있는 기술까지 차근차근 배우며 각종 테니스 동아리 대회 참여를 통한 테니스 실력 향상과 부원 간의 친목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4. E-clear (배드민턴 동아리)

배드민턴동아리 E-clear(이클리어)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2016년에 신설되어 현재는 약 30명정도의 부원과 함께 일주일 2번, 2시간씩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EAVC (배구 동아리)

EAVC는 배구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배구를 연습하고 주대회 및 친선경기도 진행하며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는 애정과 사랑이 넘쳐 흐르는 배구 동아리입니다!

6. ESEC (체육교육 봉사 동아리)

ESEC(Ewha Sports Education Club)은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한 체육대학 중 최초이자 유일한 체육교육 봉사 동아리입니다. 학교 인근의 봉사 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체육 수업을 제공하는 활동을 합니다.

7. ENS (골프 동아리)

체육과학부 골프 동아리 E.N.S(Ewha Nice Shot)입니다! 골프부는 동아리방에 스크린골프가 있어서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권대학골프연맹'에 가입되어있어, 교류전을 진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골프는 개인 운동이기 때문에 동아리원의 자율성을 가장 중요시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8. EMG (수영 동아리)

EMG는 Ewha Marine Girls 의 약자로 체육과학부의 수영동아리입니다. 저희는 수영 영법 지도 및 자세교정을 배우고, 라이프가드와 같은 수영 관련 자격증 등을 함께 준비하기도 하며 수영대회 참가 및 타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모두가 수영을 즐기고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합니다.

9. 이화 스포츠 TV

저희 ‘이화 스포츠 TV’는 체육과학부의 소식을 전하는 스포츠 미디어 동아리 입니다. 학과 동아리 소식들을 전하기도 하고, 교내•외 스포츠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여 이를 영상으로 만들어 송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10. 나이야 (스키&보드 동아리)

나이야는 겨울 시즌에 선배와 후배가 모여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보통, 동계 스포츠는 비용이 많이 든다는 선입견이 있지만,나이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겨울 시즌이 되어, 곤지암 스키 학교에 스키&보드 강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그 곳에서 전문적인 스키&보드 교육을 무료로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활동을 하지 않는 여름에는 수상레저를 즐기는 등 하계스포츠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