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이메일 ewha.ac.kr 도메인 계정 발급 안내
1. 학생 이메일 ewha.ac.kr 도메인 계정 신청 및 발급 : 2024년 2월 27일(화) 18시 부터
가. 대상 : 재학생 및 졸업생 중 학생 이메일 계정 신청자
나. 신청 방법 : 포탈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메일’ 버튼 클릭 후 GMail 계정 신청
이메일 계정은 Google Workspace 기반의 GMail 계정 생성
다. ewha.ac.kr 이메일 발급에 따라 ewhain.net 이메일 발급은 중지됨
2. 현재 ewhain.net 메일 사용자의 도메인 변경 신청 : 2024년 3월 4일(월)부터
가. 대상 :재학생 및 졸업생 중 ewhain.net 이메일 사용자
나. 신청 방법 : 유레카 통합행정 > 학생서비스 > IT신청 > ‘이메일변경신청’ 메뉴 이용
Google Workspace 기반의 GMail 계정이 변경됨
3. Google Workspace를 이용한 저장용량 제공
1) 재학생 : 5GB (GMail, Drive, Photo 등 포함)
2) 졸업생 : 5GB (GMail, Drive, Photo 등 포함)
4. 휴면 처리 및 삭제
가. 휴면 처리
1) 대상 : 2년 동안 이메일 시스템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휴면 처리되면 로그인 불가
2) 대상자 : 졸업생
3) 해제 방법 : 메일로 관리자에게 휴면 해제 요청 (iic@ewha.ac.kr)
나. 제적생(학부, 대학원), 국제교류 수료생, 대학원 영구수료생은 학적 변경 후 로그인이 불가능함
다. 이메일 계정 삭제
1) 대상자 : 휴면 처리 후 1년이 지난 사용자의 메일 계정
2) 계정 삭제 시 Google Workspace의 사용자에 대한 모든 정보가 사라지며 복구할 수 없음
5. 메일 백업 정책
가. 메일 백업은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 스스로 메일 관리기능을 이용하여 백업하여야 함